본문내용 바로가기
의성군, 비대면 수세미 뜨기 자원봉사활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1-07-06 16:21:48   폰트크기 변경      
손끝으로 정을 나눠요

수세미나누기[사진=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수년)은 지난 5일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역분위기를 전환하고자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회장 안순덕)를 통해 수세미 3,000개를 전달했다.

또한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로 대면 자원봉사활동이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인 ‘온텍트 안녕캠페인 : 손끝으로 정을 나눠요’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지역 내 봉사자 600여명의 손길을 통해 친환경 수세미 3,000개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는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읍·면 여성봉사회(회장 이현숙)의 주관으로 온라인 플랫폼(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을 활용하여 봉사자를 모집하고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평소 물리적인 이유로 봉사활동에 참여가 어려운 자원봉사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이웃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지역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해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시간과 정성을 모아 한 땀 한 땀 수세미를 제작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많은 군민들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김병익기자 kimsey0315@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김병익 기자
kimsey0315@gmail.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